sermon_title.jpg


총 게시물 88건, 최근 0 건

하나님의 선물을 감사하며 누려라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2017-11-14 (화) 04:04 조회 : 24
설교일 : 2017년 11월 12일
설교자 : 담임목사 서삼정
본문말씀 : 전도서 5:18-20


하나님의 선물을 감사하며 누려라. 
전도서 5장 10-17절 까지는 가졌으나 누리지 못하고 더 가지려고만 애쓰는 사람이 나온다.
이 사람은 평생을 어두움에서 먹으며 많은 근심과 질병과 분노 속에 산다고 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18절에서 20절 에서는 이미 가진 것을 누리며 사는 이야기가 나온다.
이 사람의 삶이 선하고 아름답다고 하셨다.

우리가 감사하며 누리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하나님이 주신 줄 알고 믿어야 한다.
우리가 가진 것만 아니라 우리 존재 자체가 하나님이 주신 것이다.
나의 생명도, 나의 삶도, 나의 재능도, 내 영혼의 생명도, 내가 가진 크고 작은 모든 것들이 
다 하나님이 주신 것이다. 

하나님은 이 모든 것을 우리에게 선물로 주셨다. 선물은 댓가가 아니다.
우리가 받을만한 자격이 있어서 주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셔서 선물로 주신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선물을 주시면서 기뻐하신다.
그리고 우리가 그 선물을 감사하며 누릴 때 더 크게 기뻐하신다.
부모가 자녀에게 선물을 줄 때 기쁘다. 
자녀가 그 선물을 받고 좋아하며 누릴 때 더욱 기뻐서 더 큰 선물을 주고 싶어한다.
하나님께서도 우리가 하나님이 주신 선물을 감사하며 기쁘게 누릴 때 하나님은 더욱 기뻐하신다.
또한 우리에게 더 풍성한 것으로 누리게 해 주신다.

와이트 박사는 이렇게 말했다. “아름다운 집을 샀을 때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생각할 때는 감사가 나왔으나 남보다 더 좋은 집을 가졌다고 생각할 때는 감사가 없어지고 집을 가꾸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집이 짐이 되었다. 자만심이 내 눈을 가리고 짐이 되었으나 감사할 때 내 시야가 깨끗해지고 짐이 가벼워졌다”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이 하나님의 선물이기 때문에 감사하며 즐겁게 누려야 한다.
지금 여러분의 모든 것이 하나님의 선물인줄 믿는가?

1.  하나님이 주신 선물을 감사하며 기쁘게 누려라. 
18절 “ 사람이 하나님께서 주신 바 그 일평생에 먹고 마시며 해 아래서 모든 수고 중에서 낙을 보는 것이 선하고 아름다운 것임을 내가 보았나니 그것이 그의 몫이로다.”

하나님께서 가장 좋은 것들은 인간에게서 멀리 두지 않으셨다.
가장 필요한 것들도 우리에게서  멀리 두지 않으셨다.
하나님은 참되고 아름다운 것들을 다가 갈수 없는 먼 곳에 숨겨두지 않으셨다.
일평생 먹고 마시고 수고하고 그 가운데서 낙을 누리는 것을 선하고 아름답게 보신다고 하셨다.
우리는 큰 것만 생각하고 작은 것, 일상적인 것을 무시하기 쉽다.
그러나 이 일상적인 삶이 은혜인줄을 알아야 한다.

*  먹고 마시는 것을 기쁘게 누려라.
하나님이 주신 것을 즐겁게 먹고 마시는 것을 하나님이 기뻐하신다.
음식을 대접하거나 만들어준 사람은 그 음식을 맛있게 먹는 것을 보는 것이 기쁨이다.
가정에서도 그렇고 교회에서도 그렇다. 
누가 대접하고 누가 만들었던지 근본적으로는 하나님이 주신 것이다.
하나님이 주신 것을 기쁘게 먹고 마실 때 하나님이 기뻐하신다.
하나님이 주신 것을 기쁘게 먹고 마시는 것이 선하고 아름다운 것이라고 하셨다.
혹시 풍성한 식탁이 아니더라도 오늘 우리에게 주신 빵 한조각 커피 한 잔을 기쁨으로 먹고 마셔라.

매일 주님과 함께 감사함으로 먹고 마시는 것이야말로 선하고 아름다운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고는 먹고 마실수가 없다.
먹을 것을 주셨기 때문에 먹고, 건강을 주셨기 때문에 먹고 마실수 있는 것이다.
가장 일상적이고 기본적인 것, 먹고 마시는 것부터 감사함으로 누릴줄 알아야 한다.

*. 하나님이 주신 일을 즐겁게 누려라. 
일도 하나님이 주신 분복이니 감사하며 즐겁게 누려라.
그래서 분복을 받아 수고하므로 즐거워하게 하신 것은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하셨다.
우리가 직장을 가졌거나 사업을 하는것은 하나님의 분복이다.
그 일이 어떤 일이던지 하나님이 주신 일이라는 것을 믿고 즐겁게 일하라.
비록 그 일이 천해 보일지라도 하나님이 주신 일이니 귀하게 여겨라.
일한 대가가 작아도 그것만 보지말고 그 일을 통해서 하나님이 주실 더 큰 축복을 바라보며 일하라.
의무감으로 일하지 말고 분복인줄 알고 기쁨으로 일하라.
그 일이 하나님이 주신 일이니 하나님을 위해서 하듯 일하라.
그 일을 귀하게 여기며 일 할 때 당신 자신이 존귀해지며 하나님이 보상도 해 주신다.

마지 못해서 일하지 말고 신나게 일 해 보라.
일에 대해서 감사하며 그 일을 즐기며 해 보라.
일을 주신 하나님도 기뻐하실 것이다.
일을 시킨 상사도 기뻐할 것이다.
일을 감사하며 즐겁게 하는 사람이 성공의 기회를 더 많이 얻는다.

월급만 바라보고 일하는 사람은 불쌍한 사람이다.
손님 주머니에서 나오는 돈만 보고 장사하는 사람은 불쌍한 사람이다.
이 일이 하나님게서 주신 분복인줄 믿고 감사하며 즐겁게 일해야 한다.
하나님이 맡겨 주신 사명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기쁘게 일하라.
남이 부러워할 정도로 일을 즐겁게 해 보라.
인생은 즐거울 때 아이디어가 생기고 지혜가 생긴다.
일을 즐겁게 해 보라 상상도 못할 일이 벌어질 것이다.

직장이나 사업만이 아니다.
가정에서 하는 일상적인 평범한 일들, 교회에서 하는 봉사, 자신을 가꾸기 위해서 하는 모든 일들도
다 하나님이  주신 분복인줄 알고 기쁘게 누리는 마음으로 일하라.
그럴때 하나님도 기뻐하시고, 일의 능률도 오르게 되고, 몸도 건강해진다.

* 하나님이 주신 물질을 감사하며 기쁘게 누려라. 
물질이 많기 때문에 귀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 선물이기 때문에 귀한 것이다.
하나님이 물질을 주신 것은 쌓아 두라고 주신것이 아니라 누리라고 주신 것이다.
그러므로 감사하므로 누려야 한다. 
작은 물질이라도 하나님이 주신 줄 믿고 감사하므로 누려라.
어떤 사람은 지나치게 물질에 대하여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하나님이 주신 복을 누리지 못하는가 하면 어떤 사람은 지나치게 물질주의에 빠져서 허랑방탕 하기도 한다.
우리는 물질은 하나님이 주신 선물인줄 알고 소중하게 여기며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사용하며 기쁘게 누려야 한다. 

하나님이 주신 것을 다른 사람과 나누며 살 때 더 많이 누리게 된다.
은혜도 배가 되고, 기쁨도 배가 된다. 
타인에게 장미를 건네는 사람의 손에는 항상 향기가 있다는 말이 있다.

* 삶 자체를 감사하며 기쁘게 누려라. 
하나님이 주신 삶 자체가 소중하다.
그러므로 삶 자체를 감사하고 기뻐하며 누려라.
아침에 눈을 뜨면서 오늘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라.
별로 좋은 기분이 아니더라도 웃음으로 시작하라.
의도적으로 기쁘게 살려고 노력하라.
그것이 삶을 주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다.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 아닌가!

* 우리 존재 자체를 감사하며 즐겁게 누려라.
우리는 하나님이 만드신 존재다. 하나님이 만들어 주신 자신을 즐거워하라.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은 하나님이 만드신 최고의 걸작품이요 가장 알맞게 만드신 맞춤 인생이다.
당신은 하나님이 만드신 단 하나 밖에 없는 존재다. 당신을 대신할수 있는 사람은 하나도 없다.
당신만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고 영광 돌릴수 있는 일이 있다.
하나님도 당신을 통해서만이 받으실 기쁨이 있고 영광이 있다.
그러니 당신은 하나님이 필요로 하는 소중한 존재인 것을 알고 자신을 사랑하며 기쁘게 살아라.

예수님은  인간을 귀중하게 여기셨다.
예수님은 사람이 양보다 얼마나 귀 하냐? 하시면서 안식일에 병든자를 고쳐주셨다.
예수님은 군대 마귀에게 사로잡혀 다 망가진 사람도 얼마나 귀하게 여기셨던지 이천 마리의 돼지를 희생시키면서 고쳐주셨다. 

당신의 귀중함은 하나님이 만드신데 있다.
당신의 가치는 영원한 생명을 지닌 하나님의 자녀라는데 있다.
이 세상에 자녀와 바꿀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여러분은 자녀가 못 났다고, 애 먹인다고, 그 자녀를 이 세상 그 무엇과 바꿀수 있겠는가?
당신도 하나님께 있어,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귀중한 하나님의 자녀이다.   믿는가?
자신의 귀중함을 알고 의도적으로 자신을 귀중히 여겨라. 의도적으로 자신을 사랑하고 기뻐하라.
“나는 하나님이 만드신 귀중한 존재다. 나는 하나님의 사랑받는 귀중한 존재다.
나는 없어서는 안 되는 귀중한 존재다. 나는 나를 사랑한다. “
자신의 존재를 사랑하며 기뻐하며 사는 것이 누리는 것이다.

* 하나님이 당신 옆에 두신 사람을 감사하며 기뻐하며 누려라.
하나님이 당신 옆에 두신 사람은 모두 당신 인생에 꼭 필요하고  귀중한 사람이다.
혹시 “저 사람만 없으면 내 인생이 순풍에 돛단배 같을 텐데..” 싶은 사람이 있는가?
바로 그 사람 때문에 당신 인생이 넘어지지 않고 여기까지 온 줄 알아라.
바로 그 사람 때문에 당신이 성장하고 당신 인생이 복을 받는줄 알아라.
하나님은 실수가 없으신 분이시다.
당신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은 다 당신을 위해서 하나님이 그 자리에 두신 귀중한 사람들이다.
지금 그것이 잘 받아드려지지 않더라도 믿음으로 그 사실을 받아 드려라.
어쩌면 당신이 그것을 깨달을 때는 너무 늦어 버릴지도 모른다.
지금 믿음으로 그 사실을 받아 드리고 감사하며 귀중하게 여기며 주변 사람들을 기뻐하라.

2. 감사하며 누리는 자에게 더 좋은 것을 주신다. 
20절 “그는 자기의 생명의 날을 깊이 생각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의 마음에 기뻐하는 것으로 응답하심이니라.”

* 이 땅에서의 삶을 감사하며 즐겁게 누리는 자는 영생을 미리 누릴수 있다.
생명의 날을 깊이 생각지 않는다는 것은 앞으로 살 날을 계산하며 살지 않는다는 것이다. 
곧 육신의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천국을 소망하며 즐거워하며 사는 것이다.
하나님이 영생을 주셨으니 죽음을 두려워하지 말고  영원을 바라보며 즐겁게 살수 있다. 
때로는 생명의 위협을 당할 때도 영원한 천국에 대한 소망을 가지고 감사하며 즐겁게 살수 있다.
하나님의 선물을 감사하며 기쁘게 누리는 사람은 이 땅에서도 천국 같이 살다가
영원한 천국으로 간다.

* 이 땅에서도 더 좋은 삶을 주신다.
하나님을 더 많이 경험하게 하신다.
누릴 때도 감사하며 즐겁게 누려보라. 하나님의 기뻐하심을 알게 될 것이다.
감사하며 기뻐함으로 예배 드려 보라.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시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을 섬길 때도 감사하며 즐거움으로 해 보라. 하나님이 그 섬김을 기쁘게 받으시는 것을 느끼면서 신나게 더 섬길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
헌금을 드릴 때도 감사하며 즐거움으로 드려보라.  더 많은 것을 드릴수 있게 해 주신다.
기도할 때도 찬송할 때도 감사함으로 즐겁게 하라.

인생이 더 아름다워지고 건강해진다. 
그 얼굴에 빛이 나게 된다. 즐거움은 얼굴을 빛나게 한다고 하셨다. (잠 15:13)
육신도 영혼도 더 강건하고 윤택하게 된다.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고 하셨다.
[잠16:24]선한 말은 꿀송이 같아서 마음에 달고 뼈에 양약이 되느니라
[잠17:22]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로 마르게 하느니라

일도 감사하며 즐겁게 하면 그 일을 통해 더 많은 복을 누리게 해 주신다.
감사하며 즐겁게 하면 그 일이 훨씬 수월해 진다.
감사하며 즐겁게 일을 누리는 자는 그 일 때문에 사랑 받는 자가 될 것이다.
 
내 옆의 사람을 감사하며 기뻐할 때 그 사람이 내게 복이 된다.
그 사람을 통해서 내가 빛나고 영광스러워질 것이다.
그 사람을 통해서 내가 영육 간에 복을 누릴 것이다.

현재 형편이 어려워도  하나님이 주신 은혜인줄 믿고 감사하며 기뻐하라. 
하나님의 은혜는 높아질 때만 있는 것이 아니라 비천해 질 때도 있다.
풍부할 때만 있는 것이 아니고 가난할 때도 있다.
성공할 때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실패 할 때도 있다.
건강할 때만 있는 것이 아니라 병든 때에도 있다.
잘 달릴 때만 있는 것이 아니라 넘어질 때에도 있다.
높아질때, 풍부하고 성공할 때, 건강하고 잘 달릴 때는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크심을 배운다.
비천할 때, 가난하고 실패할 때, 병들고 넘어질 때는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긍휼을 배운다.
어떤 경우도 하나님은 자녀에게 좋은 것을 주시지 결코 나쁜 것을 주시지 않는다는 것을 믿고 감사하며 살아라.

성도는 무슨 일을 만나도 하나님의 섭리와 예정 안에 있는 것을 믿고 하나님께 감사하며 기뻐해야 한다. 
우리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은 하나님을 위해서 어떤 큰 일을 해 드리는 것만이 아니다.
하나님이 주신 것을 믿음으로 기쁘게 누리는 것이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기본이다.
어떤 형편에서든지 하나님이 주신 삶을 기뻐하고 누려라. 최선의 삶을 주신줄 믿고 누려라.

믿음으로 누려라. 
믿음으로 누려야 믿음으로 살 수 있는 힘이 생긴다.
믿음으로 누려야 믿음으로 세상을 이길 힘이 생긴다.
내게 기쁨이 있어야 슬픈 사람을 위로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내게 감사가 있어야 불평하는 사람도 감사하는 사람으로 만들 힘이 생긴다.
내게 노래가 있어야 한숨 쉬는 사람에게 다가가서 함께 노래할수 있는 힘이 생긴다.
감사하며 즐거워하는 자가 더 많은 하나님의 축복을 경험하게 된다.

이제 물어봅시다. 여러분이 가지신 모든 것이 하나님의 선물인줄 믿는가?
그러면 감사하며 즐겁게 누려라. 그러면 더 좋은 것을 주신다.

Title:  Rejoice and Celebrate the Gifts of the LORD!

Scripture:  Ecclesiastes 5:18-20

Here is what I have seen to be good and fitting: to eat, to drink and enjoy oneself in all ones labor in which he toils under the sun during the few years of his life which God has given him; for this is his reward.  Furthermore, as for every man to whom God has given riches and wealth, He has also empowered him to eat from them and to receive his reward and rejoice in his labor; this is the gift of God.  For he will not often consider the years of his life, because God keeps him occupied with the gladness of his heart.  (New American Standard Bible)

 

Rejoice and celebrate the gift of the LORD! 

 

The author of Ecclesiastes, in Chapter 5:10-17, talks about the wealthy people who are in the bondage of the chain of greed.  The wealthy people who are chained to the bondage of greed can neither rejoice nor thrive with what they have.  Needless to say, these wealthy people only know the life of slavery to the darknesses eating their worries, fear, anger, and sicknesses.  In contrast, in verse 18-20, the author also talks about the people who rejoice and thrive with what they have.  They live beautiful lives filled with the fruits of good deeds. 

 

Everything we have is given by God.  When we know and believe without a doubt that everything we have including the air we breathe in and out is given by the LORD, how can we help ourselves but to rejoice and praise the LORD?  Our lives, our talents, our bodies, and our souls also all belong to the LORD.  Even our last breaths on this planet belong to the LORD.  They are all from the LORD and they all belong to the LORD. 

 

They are gifts from the LORD.  We neither did anything to deserve them nor we paid any price to receive them.  They are given to us because He loves us.  Its pleasing to the LORD to give gifts to us.  When we rejoice and be thankful for what we have, it pleased Him even more.  We love giving gifts to our children and watching them being so happy.  When we see how much joy the gifts bring to our children, we want to give them more.   When we have rejoicing and thankful heart for what we were given to us, the LORD wants to give us more.  The LORD gives us in abundance when He sees us praising his name for all the things that He gave us.

 

Dr. Wright said, I bought a beautiful house.  When I thought that it was a gift from the LORD, I rejoiced with a thankful heart.  When I allowed myself to have a prideful heart that I have a bigger house than others, the joy has been stolen away from me.   I was burden by having to furnish the huge house.  Allowing the shallow pride to come into my heart blinded me and burdened me heavily.  When I turned away from the pride and directed my heart to the LORD, my sight was cleansed and the burden was lifted from me.  Because everything we have is given to us as gifts from the Lord, we should always be thankful and praise the LORD for what we have.  Knowing all things belong to the LORD unburdens us and protects us from fear, worries, greed, pride, and all kinds of the sickness of hearts of this generation. 

 

Do you believe that everything you have is given from the LORD?

 

1.    Rejoice and praise the LORD for all you have!

Verse 18:  Here is what I have seen to be good and fitting: to eat, to drink and enjoy oneself in all ones labor in which he toils under the sun during the few years of his life which God has given him; for this is his reward. 

 

God does not keep good things far away from us.

God does not keep things we need far away from us.

God does not hide good things far away from us.

God said that seeing us joyfully eating, drinking, and working is good and beautiful.

We tend to focus on big things but ignore little things.

We have to know that even all those little things are the grace of our living God.

 

*Eat and drink with joy from the LORD!

Seeing us joyfully eating and drinking what the LORD has provided for us is pleasing to the LORD.  When you cook for someone, its such a great pleasure to watch someone eating the food and enjoying it at home and at church.  Someone may have prepared the food for you but its from the LORD.  Its pleasing to the LORD to see us eating and drinking with thankful and joyous hearts directed to Him.  Its good and beautiful to Gods sight. 

 

Even when you are eating only a piece of cake and drinking a cup of coffee, fill your heart with joy and thanks to the LORD!  Know that its only through the grace of God we can eat and drink with joy!  We can eat because He provides the food for us to eat.  We can eat because He gave us the healthy bodies to eat and digest the food.

 

Each day, eat and drink with the LORD!

Praise and thank the LORD as you are squirming out of your bed in the morning!

Praise and thank the LORD when you have your morning coffee!

Praise and thank the LORD as you are headed to work!

Praise and thank the LORD for every little and big things that you do at work!

 

*Rejoice and enjoy the job that the LORD gave you!

Think of your job as a blessing from the LORD!  We can work at our jobs with thankful hearts because they are from the LORD.  Working hard on your job because its from the LORD.  Whether you have a job working for someone or running your own business, think of your job as Gods gift to you.  Work with a joyful heart!  Even if the job you are assigned to may seem inferior to you, treated it as a prestigious job and do your best!  Know and believe that God gave you that job! Even if the reward for your hard work seems too little, look toward the LORD for His reward!  When you work hard with joy even at little things for the LORD, He rewards you greatly.  Dont work because you have to!  Dont think of your job as just a job.  Know that its Gods gift to you!  When you treat your job as a Gods gift to you and do your best, God is pleased with your faithful heart.  God rewards faithful hearts.   

 

When you work hard filled with joy and with your eyes only on the LORD, it pleases the LORD.  It brings joy to the people around you.  It pleases your boss.  The LORD opens doors to opportunities for success for those who work hard filled with the joy of the LORD. 

 

Its sad to see people working only for their paychecks.  Its sad to see business owners working to get customers money.  Open your eyes and ears to see and hear that even your job is from the LORD!  Dont think of that job as just a job but its the mission given by the LORD.  God gives you the wisdom and idea you need to carry out the mission that the LORD assigned you when you joyfully obey Him.  The people around you can see and sense the joy of the LORD in you.  Let them be envious of you!  Try it!  See what happens when you work filled with the joy of the LORD in you!  God can do amazing things in your lives when you joyfully obey even at little things.  It true at your job, home, and church. 

 

Do all things with the joy of the LORD in your heart! 

 

*Rejoice and thankful for the possession that God has given you!

The possession you have is not worthy because it worths a great deal of money but its worthy because God has given it to you.  When God gives you money and possessions, He does not give it to you for you to stack it up as your pride and joy.  God gives you the wealth and the possessions for you to carry out His will.   

Rejoice and joyfully use the wealth of Gods will! 

 

Even if you are not wealthy, you can still rejoice and enjoy what God has given you.  Some people are too stingy about money because of their fear.  Some people live their lives with their hearts and souls drenched in the material world.  They tend to be too wasteful.  The money and all possessions are given by the LORD.  We have to treat them as gifts from the LORD and use them for Gods will.  Money and wealth are given to you to be shared with others who are in needs.  More we give to others, more we get to enjoy what you have.  The grace of God gets doubled and the joy from the LORD gets doubled.  There is an old saying, The ones hands who give out roses always have the fragrance of roses.    

 

*Live your life filled with thanks and joy!

Its the life God has given you.  Embrace your life!  Fill your heart with joy and thanksgiving to the LORD!  Thank the LORD as you open your eyes in the morning for giving you another day!  Even on the days, you dont feel any joy, smile at the LORD!  The LORD will fill you up with His joy.   

 

Dont you think its Gods will for us to be always thankful and joyful?

 

*Be joyful and celebrate who you are!

Were creations of the LORD!  Celebrate who you are!  Every one of us is a masterpiece of  God.  God is the Creator!  God is the best Artist.  Dont you think?  How amazing is it that God created each one of us to be a unique individual?  There is no one who can replace you because God created you to be a unique individual.  God has assigned everyone a unique assignment on this earth.  Each one of you has a way to give a glory to the LORD as no one else can.  God seems to like diversity.  God is pleased to see each of us giving a glory to the LORD in our own unique way as God created to be.  Embrace your uniqueness as God created to be.  Dont be sweep away by the worlds standard that tells you all things that are wrong with you!  Were the children of God.  We go by Gods standard, not by the worlds standard.  Embrace yourself and love yourself as God loves you as a unique creation of God!  

 

Jesus loves and values each one of us to the point of giving up his own life to save each one of us.  Jesus said, How much more is a man than a sheep?  Then He healed the lame man on the Sabbath day because He loves him.  Jesus loves and values even a person who was possessed by an army of Satan that he didnt mind sacrificing two thousand pigs to heal him.   

 

You are more precious than any precious gemstones because God created you and loves you.  You are worthy because God loves and values you as His child.  Who is going to trade their child